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가성비 한우 오마카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다섯 번째 포스팅이네요.

오늘은 생일 날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한 달 혹은 일정 기간동안 고생한 나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을 때 부담 적게 갈 수 있는 한우 오마카세집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바로 신사동에 위치한 ‘우시야 압구정 본점’ 입니다.


<매장정보>
- 식당이름: 우시야 본점
-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27길 16 1층
-영업 시간: 매일 17:00 ~ 23:00 (라스트 오더: 22:00)


메뉴는 2가지의 코스가 있어요.
A코스, B코스

저는 a코스로 갔고 가격은 인당 99,000원 입니다.  b코스는 79,000원 이에요!

우선 밖에서 본 매장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우시야 외부

깔끔한 디자인에 소 모양의 라이트가 인상깊네요 ㅎㅎ

좌측의 나무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냉장고에 아주 거대한 한우거세 갈빗대와 다양한 고기들이 보이는데요, 이걸 볼 때부터 아주 기대감이 올라갑니다.ㅎㅎ


드라이에이징 하는 듯한 소고기들

이곳을 지나서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 테이블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지정해주신 좌석에 앉으시면 몇 분 뒤에 메뉴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우선 에피타이저로 육사시미가 나옵니다!


에피타이저

육사시미에 무순과 초장 베이스 양념이 딱 적당히 발라져 있어서 맛있었습니당 ㅎㅎ

저걸 보는 순간 저는 알코올을 참을 수가 없었어요.

처음 구워주시는 부위는 우설입니다.

우설

우설에선 잡내가 굉장히 적었고 너무 부드럽게 씹히더라구요🤭


그리고 고기를 차차 구워주십니다.

고기마다 어울리는 가니쉬도 같이 구워서 제공해주시는데 정말 잘 어울리고, 특히 숯향 입힌 ‘마 구이’ 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고기고기마다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십니다.

빙의👨🏻‍🍳: 이거는 안심이구요~ 미디엄 굽기로 구워드렸고 구운 가지와 앞에 준비된 소스에 가볍게 찍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본인👶🏻: 넹~



안창살
등심
안심
꼬리 갈비살

살치살

.. 사진 보니까 다시 먹고 싶어 지네요… ㅠㅠ
다양한 고기들, 고기마다 어울리는 가니쉬들, 거기에 소주.. 😳   그냥.. 황홀합니다.

이렇게 한 세트가 끝나면 국물 요리가 나옵니다.

바로 꼬리곰탕이 나오는데 이게…



꼬리곰탕


이게.. 진짜 너어어어어무 담백해요 ㅠㅠ 정말 너무 맛있더라구요…😳
특히 소주로 적시고 국물 한 숟갈 하면.. 그으냥.. 크크크



그리고 이제 두 번째 세트가 나오는데 …~

대창
막창

소고기 특수부위가 제공이 됩니다.

바로, 대창과 막창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론 내장류를 별로 안 좋아해서 맛있다? 이런 건 아니였는데 친구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자! 이렇게 오마카세가 끝날까요? 아닙니당!!


식사 메뉴로 솥밥이랑 김치찌개 그리고 숭늉이 나옵니다.


김치찌개와 솥밥


이렇게 밥을 맛있게 먹고나면 디저트로 젤라또를 주시는데 녹차맛 젤라또, 쌀맛 젤라또 이렇게 있어요.

녹차맛은 그냥 하겐다즈와 비슷하고 쌀맛은 안 먹어봤지만… 맛있을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이 맛 없으면.. 중범죄에요!!!)


이렇게 해서 ‘우시야 압구정 본점’ 나름의 가성비인 한우 오마카세집에서 식사를 해봤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도 그렇고 직원분들의 친절함, 좋은 고기 퀄리티 등 아주 좋은 기억만 있는 한 끼였습니다.

저희는 케치테이블로 예약을 하고 갔고, 워크인을 하시려면 미리 물어보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은근히 인기 많아요🙃
더 다양한 정보는 우시야 공식 인스타 그램을 확인해주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한우 등급에 대한 글 + 소고기 잘 고르는 팁에 대해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LIST

'맛집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대역 삼겹살 맛집  (0) 2023.11.01
가성비 스시 코스요리  (2) 2023.10.31
왕십리역 횟집  (1) 2023.10.25
가성비 스시집  (2) 2023.10.24
강남역 주점 (술집)  (3) 2023.10.24